해양플랜트 부품 생산 태광, 수주액 증가세로 실적 호조 기대
석유-가스 시추 설비의 필수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 태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최근 그들의 수주액이 늘어나면서 올해 실적 호조가 기대되고 있죠. 특히 부유식 LNG 생산 설비와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 설비 등 대형 해양플랜트 프로젝트 수주가 주요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외 에너지 기업들의 주요 공급처, 태광
태광은 배관자재와 관이음쇠류 등 석유와 LNG 시추 시설의 핵
심 부품을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에요. 특히 엑슨모빌, BP, 삼성중공업, 두산중공업 등 글로벌 에너지 기업과 국내 대형 중공업체들의 주요 고객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죠.
특수 제조 기술로 무장한 핵심 부품 생산
태광의 제품들은 다른 업체들이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자랑해요. 이런 독보적인 경쟁력으로 태광은 해양플랜트 시장을 주도하고 있답니다.
수주액 상승세와 실적 개선 기대
지난해 태광의 수주액은 2,500~2,600억 원 수준이었어요. 하지만 올해 들어 에너지 시장의 호황과 해양플랜트 발주 증가로 수주액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해요.
지난 5년간 최대 실적 기록 전망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태광의 올해 수주 예상액은 지난해보다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해요. 이를 바탕으로 내년에는 최근 5년 간 가장 좋았던 실적을 갱신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죠.
해양플랜트 시장 호황 속 수요 증가
최근 글로벌 에너지 시장 확대와 더불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한 에너지 수급 문제로 해양플랜트 수요가 크게 늘어났어요. 특히 부유식 LNG 생산 설비와 부유식 원유 생산·저장·하역 설비 등의 발주가 증가하면서 태광의 핵심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올라가고 있죠.
기술혁신과 선제적 대응으로 업계 최고의 위상 유지
태광은 그동안 축적해 온 특수 제조 기술과 우수한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의 핵심 공급처로 자리매김해 왔어요. 앞으로도 이 회사가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선제적 시장 대응으로 업계 최고의 위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해양플랜트 시장의 호황과 더불어 태광의 수주 증가세는 매우 고무적이라고 할 수 있죠? 앞으로 이 회사가 보여줄 행보들이 정말 기대되네요! 태광의 성장이 앞으로도 계속되길 바랍니다~
댓글